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세종 스마트시티 추진본부 시민분과 가동 글의 상세내용
제목 세종 스마트시티 추진본부 시민분과 가동
부서명 정보통계담당관 등록일 2018-12-20 조회 1088
첨부
hwp 파일명 : 181211_스마트시티추진본부3차회의(미래전략담당관-확).hwp 181211_스마트시티추진본부3차회의(미래전략담당관-확).hwp 뷰어로 보기
jpg 파일명 : 스마트시티추진본부전체회의5.jpg 스마트시티추진본부전체회의5.jpg 뷰어로 보기
스마트시티추진본부전체회의5.
- 11일 전체회의…시민·전문가 참여 국가시범도시 시행계획 점검 -


세종특별자치시(시장 이춘희)가 11일 시청 세종실에서 시민과 전문가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 스마트시티 추진본부 전체회의를 열고, 5-1생활권 국가시범도시 시행계획을 점검했다.

이번 회의는 지난 10월부터 운영 중인 전문가 분과와 함께 최근 공개모집을 통해 추가로 구성된 시민 분과 위원 75명이 참여하는 첫 합동회의다.

세종 스마트시티 추진본부는 5-1생활권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계획을 맡은 국토부 총괄계획단과 연계성을 강화하고 세종시 전체의 스마트시티를 총괄·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.

특히 전문가 분과는 ▲스마트시티 적용 기술 검토 및 개선방안 도출 ▲기 구축된 스마트시티 고도화 및 연계성 강화 ▲제도 정비, 시민 분과는 ▲시민체감형 스마트서비스 발굴·검증 ▲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의견제시 등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.

전문가 분과에는 이상건 본부장을 비롯한 학계·연구기관 8명, 관련기관 5명 및 민간 전문가 7명이 참여했고, 시민 분과에는 새롬동 박대웅 씨, 아름동 김경현 씨 등 각계각층의 시민 75명이 참여했다.

이날 첫 전체회의에서는 5-1생활권 국가시범도시 시행계획 중 모빌리티, 헬스케어, 교육, 에너지·환경, 거버넌스 등 7대 핵심전략에 대해 전문가와 시민의 자문과 조언이 이뤄졌다.

노동영 미래전략담당관은 “스마트시티 추진본부 구성이 완성됨에 따라 시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세종형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해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힘을 모을 것”이라고 밝혔다.
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"출처표시"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목록

만족도조사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?